공지사항

투자를 해야 하는 이유

타요린 2022. 10. 5. 13:43
728x90
반응형
SMALL

세상은 놀면서 돈을 벌수있게 만들라고 합니다 .

요즘 경제유투브 보면 자신은 돈에서 해방 된 것처럼 얘기합니다.

하지만 그것은 극소수에 불과하며 모두가 경제적 여유가 삶의 전부는 아닐 것입니다 수입이 늘어날수록 인간은 더 많은 소비의 기회를 충족하고자 더 많은 수입을 원하고 그로 인하여 부를 축적하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사람들이 생겨나기도 합니다.

사용자는 노동자들을 값싼 가격에 쓰려고 할것이고 취업취약계층 노동자들은 삶의 무게로 인하여 억울하지만 이 상황을 받아들이고 노동으로서라도 수입을 원할것입니다.

부는 부를 낳고 가난은 가난을 더 부릅니다 빈부격차는 심화되고 경제가 어려울수록 사회취약계층은 더 살기 힘들어집니다. 

 

우리의 삶은 항상 도전의 연속이고 그 안에서 하나하나 관계를 통해 발전해 나가기 마련입니다.

투자도 마찬가지입니다. 주식 코인 부동산 금융 어느것 하나 해보지 않고는 해낼수가 없습니다. 로또도 사는 놈이 되는 기회를 얻는다고 생각합니다.

코로나이후 주식 상승장에서 우리는 수많은 투기의 유혹에 빠져 마치 자신이 주식의 귀재가 된것처럼 자만에 빠져있는 분들이 생겨나고 아직 입성하지 못한 분들은 이분들을 보며 도태된것 같아 힘이 들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그런분들이 다 사라졌습니다. 역대급 하락장에 투자자들은 소리없이 빠져나가고 있고 3300하던 코스피는 어느새 2200까지 밀려있습니다 코스피가 33% 밀렸는데 개별 주식들은 곡소리가 납니다

삼성전자 20만원 간다고 난리 났을때 10만원 근처에서 매수하신 분들 지금 거의 반토막이 났습니다

8만원되니 이제 살때다 7만원 되니 이제 살때다 6만원되니 진짜 살때.... 라고 한 전문가님들 다 어디갔는지요

지금 55,000원 에서 왔다갔다 하는데 이제 진짜 바닥이라고 또 누군가는 그렇게 말합니다.

과연 그럴까요?? 주식이란 불확실성안에서 나름의 방향성을 찾는 것이기에 섣불리 판단하면 안됩니다 저점이 어딘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낙폭과대주가 그렇게 많이 떨어졌는데 어디가 바닥인지 확신할 수 있을까요? 이것은 경험에서 나오는 것이자 공부를 해야 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자신이 판단하고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저는 지금 주식투자를 16년여를 하면서 느낀것은 친구따라가면 망한다입니다. 왜 이 기업에 투자하는지 자신이 판단할 수 있어야 투자를 하는 것입니다. 카더라 통신에 의지하는 순간 그들이 사라지면 자신의 계좌도 주식시장에서 사라집니다.

오늘도 나스닥이 3.34%가 오르고 중국항셍이 5%이상 오르고 달러는 떨어지고 있는데도 외인들의 매도세로 주가가 밀리고 있습니다. 누가 확신할 수 있습니까?? 

 

2022년 10월 5일 1:40분 시황

 

투자는 곧 자신이 나아가야 할 미래에 대한 공부를 하는 과정입니다. 그렇게 하나하나 공부하면서 데이터가 축적되면 자신만의 패턴이 생기고 매매기법도 생길 것입니다. 혼자서는 안되겠지요 어느것이나 배움이 필요합니다.

어려운 시장 힘든 과정이 필요한 이 주식시장에서 잘 견뎌내고 이겨낼 수 있는 방법을 찾아가보고자 합니다 

다양한 경우의 수에 익숙해지고 경험을 통해 자신의 소신을 만드는 것. 투자의 첫단추입니다.

언제 그랬었지 싶었을 오늘을 몇년후에 수익으로 보여질 그날이 기다릴 수 있다고 생각하고 차근차근 욕심내지 말고 경험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투자는 자신의 미래를 결정짓는 수단이자 나의 삶임을 알아야 할것입니다.

 

이후 다음에는 주식에 대한 생각들이나 이종목에 내가 투자하는 이유 등에 대해 서술하고자 합니다

블로그가 첨이라 두서없이 적은 글이라 부끄럽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